얼마전 구글의 크롬을 삭제하기 위해 제거를 눌렀을 때 나오는 얼럿창의 이모티콘을 올린 적이 있다.
(구글의 웹브라우저 "크롬" <- 여기를 클릭하면 구글만의 독특한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지메일도 그렇고 구글의 메시지 정책은 참 독특하기 이를 데 없다.

요즘은 브라우저를 크롬을 자주 사용하는데 첨으로 크롬브라우저의 다운을 목격하게 되었다.
텍스트큐브에서 이미지를 한번 올리고 다시한번 이미지 등록을 눌렀다가 이미지에대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 순간이었을게다.
크롬은 각 창이 독립프로레스를 쓰고 있다고 해서 하나의 창이 다운되더라도 다른 창은 정상적 이용이 가능하다는걸 알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오류는 제법 심각한 오류였는지,
아니면 구글에서 말한 독립프로세스는 탭단위인지 정말 실행브라우저단위인지 모르겠으나
탭을 두개를 열어놓고 있었던 크롬이 오류메시지와 함께 꺼져버리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그런데 보통 웹브라우저가 잘못된 연산(-_-)을 수행하여 비정상 종료가 되면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짜증이 좀 날 것이다.
나도 크롬이 꺼지는 순간, 약간 짜증이 나려고 했는데
구글의 깜찍(?)한 메시지를 접하는 순간 '풉' 하고 웃음이 나고 말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런 메시지가 나온다...-_-; "헉! Google 크롬이 다운되었습니다. 다시 시작하시겠습니까?" ..>

넘 웃겨서 바로 확인을 눌러 다시 시작하여 계속해서 크롬을 이용중이다..
왠지, "예기치못한 오류로 비정상 종료됩니다. 오류를 보고하시겠습니까?" 하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아니오"를 살포시 누르고 바로 다른 브라우저를 열었을지도 모를 일이었다.
거참~ 베타버전이라 그런건지 아님 정말 구글만의 메시지 정책인지?
아무튼 신기한 구글이다.
신고
Trackback 0 And Comment 4